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어떤게 이득일까?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자동차보험에서 사고로 인해 운전자 본인과 가족이 사망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담보로는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가 있다. 이 중 하나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데 보험료와 보장 부분의 내용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어떤 기준으로 가입 선택을 해야 될 지에 대해 고민해 보도록 하자.
보험료가 저렴하다 VS 보장범위가 넓다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일 것이다. 보험료가 저렴한 걸 선택할지 또는 보장범위를 생각할지, 이때는 보험사가 어떤걸 우선시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면 쉽게 답이 나올 것이다. 자기신체사고의 경우는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보상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고, 자동차상해는 보험료가 조금 비쌀 수 있지만 보장 범위가 확연히 크게 나타나는 경우이다.
장동차상해 보험의 장점
만약 사고로 인해 인명 재해가 발생하게 되면 부상 정도에 따라 1급에서 14급까지 분류가 된다.
자기신체 사고의 경우는 부상시 상해 급수별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만을 보상하는 반면, 자동차상해의 경우는 상해 급수와 관련없이 의료비와 치료비에 대한 실손보장은 물론 위자료와 휴업손해비용 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더 유리한 부분은 나의 과실 여부와 관련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과실 비율을 따지는 쌍방 과실 사고가 발생시 내가 가입한 보험사에서 100% 먼저 보상을 해주고 상대방의 보험사에 구상권을 청구하기 때문에 더 편리할 수 있다.
자동차상해 담보에 가입하는 것은 보험료가 다소 부담이 되는게 당연하겠지만, 만약 사고가 발생한다면 사고 처리 및 보험금 수령 과정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가입시에는 본인의 운전습관이나 성향을 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한 후에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