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현전/건강

코골이 고치는법, 숙면취하는법 Tip

by show쇼 2017. 9. 12.

코골이 고치는법, 숙면취하는법 Tip



요즘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스트레스등의 원인에 의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는데요, 이런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로는 바로 코골이와 같은 것으로 숙면을 하지 못한다면 익일의 생활에 능률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만약 같이 자는 사람들에게도 큰 방해를 줄 수 있으며,, 본인의 건강에는 심할경우 소음성 난청등의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결코 방치해선 안될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서 오늘은 숙면취하는법의 팁으로 코골이 고치는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진행해 볼까 합니다.







흔히 코골이는 코에서 나는 소리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지만 실제로는 구강의 맨 끝 부분인 인후부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입을 통해 숨을 들이마실때, 그 숨이 들어가는 입구인 인후부가 좁아지다 보니 그 곳의 연한 조직들이 바람에 떨리면서 코골이 소리가 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즉. 코골이는 한다는 것은 숨을 제대로 쉬비 못하는 뜻으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한다는 것은 숙면을 취하면서 피로를 풀어야 하는 시간에 피로를 풀지 못해 뒷날에 큰 영향을 받고 반복된 피로도가 쌓이게 되는 것이죠,







또한, 코를 고는 아이들의 경우는 편안하게 쉬어야 할 시간에 코골이에 시달리다 보니 주의가 산만해지고 성격이 조급해지며 학습 능력이 떨어지기도 하며, 잠을 잘 자지 못하기 때문에 키가 자라지 않고 몸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 고치는법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코골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체중 조절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살이찌면 목과 턱이 두꺼워지면서 살이 늘어지고 이로 인한 숨구멍이 좁아지면서 코골이가 생기게 되는것이죠,


또한 살이 찌면 살이 가슴을 압박하기 때문에 폐활량도 적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라 얕은 숨을 쉬게 되고, 쉽게 지치게 되어 호흡기 계통이 모두 안좋아지는 결과까지 낳을수 있습니다. 코를 골기 시작한 사람이면 가장 먼저 해야될 일이 바로 체중조절 입니다.







술.. 숙면취하는법을 방해하는 또 하나의 큰 요소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모든 근육이 늘어지게 됩니다. 숨구멍의 긴장을 유지하는 근육도 예외는 아니며, 술은 코골이의 진원지인 인후부를 좁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술이 취한채 수면을 취하면 코골이는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코골이 고치는법으로는 자는 자세도 중요한데요, 만약 내가 코골이가 심하다면 옆으로 누워 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똑바로 누워서 자면 턱이 아래로 붙으면서 입이 벌어지기 쉬운데요, 동시에 혀가 뒤로 쳐지고 입천장에 있는 조직들이 늘어지면서 숨구멍이 막히고 코 고는 소리가 더욱 심해지는 것이죠, 때문에 잘때는 몸을 살짝 옆으로 돌려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코골이 고치는법과 숙면취하는법에 대한 내용의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특히 중요한것 바로 코골이의 주 원인인 비만은 잘못된 생활습관에 의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규칙적으로 소식을 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