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현전/건강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 BEST 5

by show쇼 2017. 9. 24.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 BEST 5



간 기능은 음식과 스트레스에 크게 좌우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술이나 기름진 음식및 육류, 그리고 스트레스와 고집 강박등은 간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인들이 피해가기란 쉽지 않은 간 건강에 좋지 않은 각종 이유, 간기능이 약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그 원인을 줄이고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을 수시로 섭취해 줌으로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Recovery of liver function



# 제철!! 가을에 나는 모과를 먹어보세요


가을이 제철이 모과는 씻지 말로 젖은 행주로 먼지를 잘 닦아낸 다음 씨를 빼고 과실을 얇게 저미어 매실청과 같이 청으로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숙성 기간은 약 30일 정도이며, 수시로 차로 타서 마시거나 각종 요리를 할때 쓰면 좋습니다.





# 부추는 간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이죠


한방에서도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할 정도로 간 기능을 강화하는 기능이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부추의 성질은 장기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신체기능을 복돋우는 역할을 해줍니다,

물론, 간이 약해져 정력이 떨어진 것에 개선에도 매우 좋습니다.


옛말에 부추는 게으름뱅이 풀이라고도 불렸는데 이유는 부추를 많이 먹으면 일할 생각은 않고 성욕만 강해져서

게을러 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정력제로 많이 쓰여 왔습니다.


부추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빠져 나가므로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생즙을 내어 식초에 타서 먹거나 사과즙과 함께 석어 먹으면 좋은데요,, 부추의 특유의 성분인 유화알릴의 파괴를 막기 위해 최대한 덜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Recovery of liver function




# 오미자차는 간기능 회복이 뛰어납니다.


오미자는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간이 약해지면서 대변이 묽어지고 흩어지며 가늘어질때 변을 정상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물 500ml 에 오미자 8g을 넣어 끓여 반으로 졸인 다음 꾸준히 마셔주면되는데요, 특유의 신맛이 싫다면 오미자8g을 찬물에 넣고 잠깐 동안만 우려내어 마셔도 괜찮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여름 매실은 간기능 회복에 좋습니다.


풋매실을 깨끗히 씻어 꾸들꾸들하게 말린 후 흙설탕과 함께 용기에 7:3정도로 해서 밀봉한후 10일정도 숙서을 시켜줍니다.

이때 여과해 매실을 버리고 시럽만 냉장고에 보과하고 한번에 3~4작은술씩 물에 타서 마시면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봄의 전도사 냉이는 간기능 회복에 좋습니다.


냉이를 식초로 새콤하게 무쳐서 먹거나 된장국을 끓여 먹거나 다음어 말려서 보관했다가 보리차처럼 물에 끓여서 수시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냉이는 간에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Recovery of liver function




이 밖에도 녹즙이나 당근, 호박이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나 참치, 꽁치도 중성 지방의 함량을 낮추어 간기능 강황에 좋고 이 외에도 돔, 넙치등의 생선과 닭가슴살, 소고기등심, 장어 등도 간세포에 단백질을 균형있게 공급해 주는 간기능회복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